|
남인순 의원
[서울=세계연합신문] =더불어민주당 몫 국회 부의장 후보로 남인순 의원(4선·서울 송파병)이 13일 선출됐다.
남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에서 과반 득표로 민홍철 의원(4선·경남 김해갑)을 꺾고 후보로 확정됐다.
당선 인사에서 남 의원은 “조정식 의원과 손잡고 개헌과 민생 입법, 개혁 과제를 힘있게 추진하겠다”며 “다가오는 총선 승리를 위해 밑거름을 잘 만들겠다”고 밝혔다.
남 의원은 추후 국회 본회의 표결을 거쳐 국회 부의장으로 정식 선출된다. 국회의장단은 의장 1명과 여당·야당 몫 부의장 각 1명 등 총 3명으로 구성된다.
한편 국민의힘은 박덕흠 의원(4선)을 야당 몫 국회 부의장 후보로 선출했다. <저작권자 ⓒ 세계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
댓글
|
많이 본 기사
|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